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cocos2d-x 3 텍스트 출력하기-2
    STUDY/Cocos2d-x 3 2016. 2. 4. 22:01

    안녕하세요:)

    텍스트 출력에 대해 좀 더 알아보려고 합니다

     

    텍스트에 색깔, 그림자 그리고 외곽선을 넣어 보려고 합니다

     

    setString(), getString()
    •  setString()     라벨의 내용을 변경하는 메소드 입니다. 이 메소드를 이용해 새로운 텍스트를 입력하면   이전 텍스트는 지워지고 입력한 라벨로 변경됩니다
    •  getString(      해당 라벨의 텍스트 내용이 리턴됩니다
    setColor()

         색상을 지정하는 메소드

         코코스2d-x 에서 사용하는 색상 자료형은 Color3B입니다

         Color3B는 Color3B 메소드를 통해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

     

    enableShadow()

         그림자를 생성하는 메소드 

         입력할 수 있는 매개변수는 2개입니다. 매개변수를 입력하지 않을 시 생성되는 그림자는 검은색(2,-2) 그림자가 생성됩니다

    • shadowColor    그림자의 색상을 지정합니다
    • Offset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라벨과 그림자의 간격을 지정합니다

     

    enableOutline

        외곽선을 생성하는 메소드

        입력할 수 있는 매개변수는 2개 입니다

        외곽선 두께를 지정하지 않으면 두께가 1인 외곽선이 만들어 지고, 외곽선은 TTF 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

     

     

    이 메소드들을 한 번에 다 써보도록 합시다

     

     

    1
    2
    3
    4
    5
    6
    7
    8
    9
    10
    11
    12
    13
    14
    15
    16
    17
    18
    19
    20
    21
    22
    23
    bool HelloWorld::init()
    {
        if (!Layer::init())
        {
            return false;
        }
        auto label1 = Label::createWithSystemFont("Hollo :)""Antique Book Cover Regular"50);
        label1->setPosition(Point(240220));
        label1->setColor(Color3B(25500));  // 255,0,0 은 red 입니다
        this->addChild(label1);
     
        auto label2 = Label::createWithSystemFont("Hello Shadow""Antique Book Cover Regular"50);
        label2->setPosition(Point(240160));
        label2->enableShadow(Color4B::YELLOW, Size(2-2)); // 그림자를 노랑색으로, 라벨 기준 오른쪽으로 2픽셀, 아래로 2픽셀
        this->addChild(label2);
     
        auto label3 = Label::createWithTTF("Hello Outline""AmaticSC-Regular.ttf"50);
        label3->setPosition(Point(240100));
        label3->enableOutline(Color4B::GRAY, 2); // 외곽선을 회색으로, 두께는 2로 지정
        this->addChild(label3);
     
        return true;
    }
    cs

     

     

    'STUDY > Cocos2d-x 3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cocos2d-x 3 액션-1  (0) 2016.02.27
    cocos2d-x 3 메뉴 만들기  (0) 2016.02.16
    cocos2d-x 3 텍스트 출력하기-1  (0) 2016.02.04
    cocos2d-x 3 이미지 출력하기-2  (0) 2016.02.02
    cocos2d-x 3 이미지 출력하기-1  (0) 2016.02.02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