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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cos2d-x 3 텍스트 출력하기-2STUDY/Cocos2d-x 3 2016. 2. 4. 22:01
안녕하세요:)
텍스트 출력에 대해 좀 더 알아보려고 합니다
텍스트에 색깔, 그림자 그리고 외곽선을 넣어 보려고 합니다
setString(), getString()
- setString() 라벨의 내용을 변경하는 메소드 입니다. 이 메소드를 이용해 새로운 텍스트를 입력하면 이전 텍스트는 지워지고 입력한 라벨로 변경됩니다
- getString( 해당 라벨의 텍스트 내용이 리턴됩니다
setColor()
색상을 지정하는 메소드
코코스2d-x 에서 사용하는 색상 자료형은 Color3B입니다
Color3B는 Color3B 메소드를 통해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
enableShadow()
그림자를 생성하는 메소드
입력할 수 있는 매개변수는 2개입니다. 매개변수를 입력하지 않을 시 생성되는 그림자는 검은색(2,-2) 그림자가 생성됩니다
- shadowColor 그림자의 색상을 지정합니다
- Offset 라벨과 그림자의 간격을 지정합니다
enableOutline
외곽선을 생성하는 메소드
입력할 수 있는 매개변수는 2개 입니다
외곽선 두께를 지정하지 않으면 두께가 1인 외곽선이 만들어 지고, 외곽선은 TTF 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
이 메소드들을 한 번에 다 써보도록 합시다
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bool HelloWorld::init(){if (!Layer::init()){return false;}auto label1 = Label::createWithSystemFont("Hollo :)", "Antique Book Cover Regular", 50);label1->setPosition(Point(240, 220));label1->setColor(Color3B(255, 0, 0)); // 255,0,0 은 red 입니다this->addChild(label1);auto label2 = Label::createWithSystemFont("Hello Shadow", "Antique Book Cover Regular", 50);label2->setPosition(Point(240, 160));label2->enableShadow(Color4B::YELLOW, Size(2, -2)); // 그림자를 노랑색으로, 라벨 기준 오른쪽으로 2픽셀, 아래로 2픽셀this->addChild(label2);auto label3 = Label::createWithTTF("Hello Outline", "AmaticSC-Regular.ttf", 50);label3->setPosition(Point(240, 100));label3->enableOutline(Color4B::GRAY, 2); // 외곽선을 회색으로, 두께는 2로 지정this->addChild(label3);return true;}cs 'STUDY > Cocos2d-x 3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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